트럼프 “마두로 생포해 이송…베네수엘라 공격 성공” / KBS 2026.01.03.
KBS News • 402.4K views • 13h ago
Description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SNS를 통해 이번 공습으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생포했다고 밝혔습니다. 워싱턴 연결합니다. 김성수 특파원, 트럼프 대통령의 메시지 자세히 전해주시죠.
[리포트]
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SNS를 통해 베네수엘라 공습 관련 첫 입장을 내놨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베네수엘라 상대로 대규모 공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며,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부부를 체포해 국외로 이송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BS 등 주요 언론은 현지 당국자들의 말을 인용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 크리스마스부터 베네수엘라 공습을 준비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성탄절 당일 베네수엘라 공습을 논의했지만, 나이지리아에서 IS를 향해 공습하는 게 우선순위로 꼽혀 잠시 밀렸다 작전이 진행됐다는 겁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해상에서 베네수엘라 마약 운반선을 격침한 뒤 마약 유입이 줄었다면서, 지상전 가능성을 내비쳤었습니다.
다만 지지층을 결집하기 위한 단순한 정치적 메시지로 해석하기도 했었기에, 새해 첫 주에 시작된 실제 베네수엘라 수도에 대한 공습에 미국 현지도 당황스러운 모습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누구든 마약을 만들고 미국에 판다면 공격 대상이라고 하면서, 베네수엘라와 국경이 맞닿은 콜롬비아에 대한 작전도 거론하기도 해, 카리브해 인근 전선이 커질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현재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해 말부터 플로리다 마러라고 사저에 머물고 있습니다.
이곳 시각으로 오전 11시, 한국 시각으로 새벽 1시에 관련한 언론 브리핑이 예정돼 있는데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나서 이번 공습에 대한 경과를 발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까지 워싱턴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영상편집:이인영
▣ KBS 기사 원문보기 : http://news.kbs.co.kr/news/view.do?ncd=8449713
▣ 제보 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 전화 : 02-781-1234
◇ 홈페이지 : https://goo.gl/4bWbkG
◇ 이메일 : [email protected]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마두로 트럼프 베네수엘라 미군공습 미군공격 미국 폭발 공습